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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제공·활용에 대한 고객권리안내

신용정보 제공·활용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

  1.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활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 · 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 ·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품 · 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2) 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

    가. 고객은 가입신청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정보제공업체)앞 제공 또는 귀사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 목적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제공 · 활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의 활용 제한 ·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당사 전화번호 : 1588 - 5191 (감사팀 연결하여 신청)

    신청자 제한 :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나.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정보관리 · 보호인, 또는 협회 ·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당사 고객 정보관리 · 보호인 연락처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36번지 ☎1588-5191 (감사팀 연결요청)
    - 협회 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 : 서울시 종로구 도렴동 10번지 ☎ 02) 3978-635
    -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7번지 ☎ 02)3771-5114
  3. (3) 고객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정보 정정 요구

    가.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www.nhsavingsbank.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의 경우 당사 고객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용정보열람 및 정정청구는 당사 각 영업점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법 제24조의 2)

    고객이 본인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한 주요정보 내용 등을 통보 요구할 수 있는 권리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법 제25조)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 요구 및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감위에 시정 요청 가능.


    나.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한국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개인신용 등) 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 ☎ 02)2122-4000 인터넷 : https://www.nhsavingsbank.co.kr/
    한국신용평가정보㈜ : ☎ 02)3771-1000 인터넷 : http://www.kisinfo.com/
    서울신용평가정보㈜ : ☎ 02)3445-5000 인터넷 : http://www.sci.co.kr/
    한국개인신용㈜ : ☎ 02)708-1000 인터넷 :http://www.kcb4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