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관련 고객권리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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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의 개인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이용 및 제공됩니다.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
    • 가.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 저축은행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 저축은행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다만,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 단서)
      * (금융)거래 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내에는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2조 제1항 단서)
    • 나.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인터넷 접수 : NH저축은행 홈페이지 (www.nhsavingsbank.co.kr)
        · 전화 접수 : NH저축은행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588-5191
        · 서면접수 : NH저축은행 영업부 및 전 영업점
    • 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NH저축은행 신용정보관리인 또는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NH저축은행 연락처 : 02-3016-5912,59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17 동훈빌딩 2~3층
        · 금융감독원 연락처 : 민원실 (국번없이) 133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7
  • 3.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자기정보결정권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행 홈페이지(https://www.nhsavingsbank.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s://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연락중지청구권의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https://www.donotcall.go.kr)에서 그 밖의 권리는 당행 홈페이지(https://www.nhsavingsbank.co.kr) 또는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오류 개인(신용)정보의 정정·삭제 요구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36조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 당행에 본인
         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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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 연락중지 청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 :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
  •     - 고객은 본인 개인(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 (나이스지키미, 코리아크레딧뷰로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4. 개인(신용)정보 유출시 피해보상

    NH저축은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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