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조회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
-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제공·조회됩니다.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거나 부가되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 2.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 요구권
- 가.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행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은행]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 37조제1항)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 37조 제2항)
*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단서)
* [(금융)거래]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내에는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2조 제 1항 단서) - 나.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접수 : NH저축은행 홈페이지 (www.nhsavingsbank.co.kr)
- 전화 접수 : NH저축은행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588-5191
- 서면접수 : NH저축은행 영업부 및 전 영업점 - 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NH저축은행 신용정보관리인 또는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NH저축은행 연락처 : 02-3016-5912,59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17 동훈빌딩 2~3층
- 금융감독원 연락처 : 민원실 (국번없이) 133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7
- 가.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행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은행]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 37조제1항)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 37조 제2항)
- 3.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정정·삭제 요구권
- 가.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업 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NH저축은행홈페이지(www.nhsavingsbank.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NH저축은행 영업부나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삭제 요구권(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36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 할 수 있는 권리(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열람이 제한 또는 거절될 수 있음) - -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35조)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 자, 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의 주요 내용, 제공받은 자, 이용목적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삭제 요구권(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36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 나. 고객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신용평가회사를 통하여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NICE신용평가㈜ : 02-3771-1004 www.creditbank.co.kr
- - 코리아크레딧뷰로㈜ : 02-708-1000 www.kcb4u.com
- 가.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업 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NH저축은행홈페이지(www.nhsavingsbank.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NH저축은행 영업부나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규정
- [붙임1-1] 필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비여신 금융거래)
- [붙임1-2] 필수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여신 금융거래)
- [붙임1-3]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서(여신 금융거래)
- [붙임2] 개인정보 처리방침
- [붙임3]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조회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
- [붙임4] 개인(신용)정보 보안관리 약정서
- [붙임5] 전화수신거부 신청서,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에 대한 동의 철회 신청서
NH저축은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