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의 개인(본인 명의의 휴대폰 보유자)
가입기간
가입금액
가입방법
해지방법
이자지급방식
- 이자지급일 : 매월 첫 영업일
- 보통예금 최초 신규일 또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기간을 이자계산 기간으로 하고, 기간중 매일의 최종잔액에 대하여 당행 비대면 채널(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뱅킹)에 고시한 이율로 계산하여 적용
비과세종합저축
제한사항
- 1인 1계좌
- 계좌에 압류, 가압류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 양도 및 담보제공, 질권설정 불가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입 · 출금 불가
위법계약해지권
- 금융회사가 금융소비자보호법상 판매원칙 위반 시 일정 기간 이내에 금융소비자가 계약 해지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금융회사는 10일 이내에 수락 여부를 통지 해야하며, 거절 시에는 거절사유와 함께 통지하여야 합니다.
- 위법계약 해지 요구는 계약서류를 받은 날로부터 5년, 위법사실을 안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가능합니다.(계약 종료 시 행사불가)
거래중지 계좌편입
- 이 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약관」 에 의거 예금잔액 및 입출금 거래가 없는 기간에 따라 거래중지 계좌로 분리되어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편입기준 :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될 경우
- 예금잔액이 10,000원 미만이고, 1년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
- 예금잔액이 10,000원 이상 50,000원 미만이고, 2년 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
- 예금잔액이 50,000원 이상 100,000원 미만이고, 3년 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
- 대면 : 본인확인서류, 금융거래목적확인서 등 서류 제출
- 비대면(인터넷 및 NH FIC Bank 모바일앱) : 뱅킹서비스 → 장기미사용제한 해제
유의사항
- 본 설명서는 관련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서 제공됩니다.
- 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설명서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9조 제1항, 동 법 시행령 제 14조 제1항, 제3항에 따라 금융상품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기 위해 설명을 하기 전에 제공되는 자료로써, 상담일 이후 가입금액 등 변경에 의하여 일부 내용이 달라질 수있습니다.
-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9조 제1항에 따라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한 사전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설명을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상품의 금리는 변동 될 수 있으며, 변동시 영업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시됩니다.
- 본 상품 가입시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의 일환으로 금융거래목적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으며, 개설 목적 등 검토 후 가입제한 될 수 있습니다.
민원 및 분쟁 관련사항 등
- 본 상품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민원 상담이 필요하시면 영업점, 고객센터(1588-5191)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nhsavingsbank.co.kr)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융소비자는 본 상품에 대하여 당 저축은행과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36조 제1항에 따라 금융감독원(국번없이 1332)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NH저축은행 준법감시인심의필 제2024-090호(2024.04.24~202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