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의 개인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이용 및 제공됩니다.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 저축은행의 금융상품(서비스)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 저축은행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7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

다만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 단서)

* (금융)거래 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내에는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2조 제1항 단서)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인터넷접수 : NH저축은행 홈페이지(https://www.nhsavingsbank.co.kr)

· 전화접수 : NH저축은행 고객상담센터 1588-5191

· 서면접수 : NH저축은행 전영업점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 저축은행의 신용정보관리·보호인/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금융감독원(금융민원실)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NH저축은행 신용정보관리·보호인/개인정보 보호책임자: 02-3016-5912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317 동훈타워2

·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실(국번없이)1332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38


3.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자기정보결정권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행 홈페이지(https://www.nhsavingsbank.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s://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연락중지청구권의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https://www.donotcall.go.kr)에서 그 밖의 권리는 당행 홈페이지(https://www.nhsavingsbank.co.kr) 또는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오류 개인(신용)정보의 정정·삭제 요구권(개인정보 보호법 제35,36조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 : 당행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신용정보 이용·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 : 신용정보 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 자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의 주요 내용제공받은 자이용 목적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 : 당행과의 금융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 시 당행이 보유한 본인 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조회 요청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 : 금융회사가 내부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 중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권리

연락중지 청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 :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

고객은 본인 개인(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나이스지키미코리아크레딧뷰로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나이스지키미(나이스평가정보()) : 02) 1588-2486, https://www.credit.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 : 02) 708-1000, http://www.kcb4u.com


4.개인(신용)정보 유출시 피해보상

NH저축은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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