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 예·적금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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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예금 및 적금 계좌 거래 시 필요서류를 알려주세요.
- [답변]
예금 및 적금계좌 거래 시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필요서류
필요서류 구분 필요 서류 예금주 본인 실명확인증표, 예금주 도장 (서명가능. 단, 해지거래 시 본인만 가능) 직계가족 [신규/만기원금 재예치]
가족관계 서류,예금주 실명확인증표(재외국민용 주민등록증,여권,국내발급 운전면허증 등,사본가능), 대리인 실명확인증표,예금주도장
*재예치 시 통장 지참
[만기인출]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예금주 실명확인증표(재외국민용 주민등록증, 여권, 국내발급 운전면허증 등, 사본 가능),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통장, 예금주도장직계가족 外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예금주 도장, 예금주 통장(해지 및 재예치) ▨ 다만, 보통예금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은 예금주 본인만 가능합니다.
▨ 모든 증명서(가족관계서류 및 인감증명서 등)는 3개월이내 원본으로 지참하셔야하며,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기재 되어있어야 합니다.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지참 시, 위임장과 본인서명사실확인서상 서명이 일치해야 합니다.
- [질문]법인 금융거래 시 필요서류를 알려주세요.
- [답변]
법인의 예금 및 적금계좌 거래 시 필요서류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 필요서류
필요서류 구분 필요 서류 대표자 내점 1. 법인 실명확인증표(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납세번호증 등)
2. 대표자 실명확인표
3. 사용인감
4. 법인등기부등본
5. 법인 고객확인제도 강화로 인한 확인서류(영리 법인인 경우 주주명부,비영리단체인 경우 정관 및 규정 등)대리인 1. 법인 실명확인증표(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납세번호증 등)
2. 대리인 실명확인표
3. 법인인감증명서
4. 위임장(법인인감날인,위임업무 상세 기재)
5. 사용인감
6. 사용인감계(법인인감 날인)
7. 등기사항전부증명서8. 법인 고객확인제도 강화로 인한 확인서류(영리 법인인 경우 주주명부,비영리단체인 경우 정관 및 규정 등)
▨ 모든 증명서(인감증명서 등)는 3개월이내 원본을 지참하셔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등은 원본대조필(법인인감날인)이 찍힌 사본도 가능합니다.
▨ 보통예금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 후, 인터넷뱅킹 서비스(잔액확인 및 이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질문]재외국민/외국동포/외국인입니다. 금융거래 시 필요서류를 알려주세요.
- [답변]
재외국민/외국동포/외국인의 금융거래 시 필요서류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 필요서류
필요서류 구분 필요 서류 재외국민 예금주 본인 예금주 실명확인증표(재외국민용 주민등록증, 여권, 국내 운전면허증 등),
예금주 도장 (서명가능. 단, 해지거래 시 본인만 가능)직계가족 [신규/만기원금 재예치]
가족관계 서류,예금주 실명확인증표(재외국민용 주민등록증, 여권, 국내발급 운전면허증 등, 사본 가능),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예금주도장
*재예치 시 통장 지참
[만기인출]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예금주 실명확인증표(재외국민용 주민등록증, 여권, 국내발급 운전면허증 등, 사본 가능),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통장, 예금주도장직계가족 外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예금주 도장, 예금주 통장(해지 및 재예치) ▨ 외국동포/외국인
재외국민용 주민등록증 대신 (외국동포)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외국인) 외국인등록증이 있으면 되며, 그 외 서류는 동일합니다.▨ 다만, 보통예금 및 인터넷뱅킹 가입은 예금주 본인만 가능합니다.
▨ 모든 증명서(가족관계서류 및 인감증명서 등)는 3개월이내 원본으로 지참하셔야하며,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기재 되어있어야 합니다.
▨ 영사 확인 또는 공증 위임장은 인감증명서를 불요합니다.
- [질문]예금주가 외국에 있고, 인감증명서도 발급이 불가능할 때 대리인이 금융상품 해지 시 필요 서류를 알려주세요.
- [답변]
영사관 확인(또는 아포스티유협약국에서 공증을 받은 위임장에 아포스티유 확인 받은 경우도 가능)을 받은 위임장, 예금주 실명확인증표 사본,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통장, 도장이 필요합니다.
- [질문]정기예금 일부해지 가능한가요?
- [답변]
정기예금 일부해지는 만기지급 포함 4회까지 가능합니다.
- [질문]정기예금 자동 재예치 신청/해지는 가능한가요?
- [답변]
정기예금 자동 재예치 신청/해지는 예금주와 대리인(위임서류지참)이 영업점에 내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 자동 재예치 신청/해지 구분 내용 가입대상 개인(법인제외) 예금주 및 대리인(위임서류지참) 등록기한 최초 신규 시 또는 만기일 직전 영업일(D-1)까지 신청 계약사항 최초 가입한 상품의 원금 재예치
- 이자는 자동 재예치시 신청한 예금주 명의 계좌로 송금
- 금리는 자동 재예치 처리일 당시 예치기간별 적용금리에 따름. 과세구분,이자지급방식,기간 변경불가연장횟수 총 3회 제외사항 인터넷뱅킹 가입 예금,질권 설정 및 사고신고계좌 불가능 ▨ 자동재예치 처리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처리됩니다.
- [질문]자동이체 통장의 잔액부족으로 적금이 불입되지 않았습니다.
- [답변]
자동이체는 이체일로부터 2영업일 단위로 4회까지 재인출 됩니다. 이후에는 고객님께서 직접 당행 정기적금 계좌에 미납금을 입금하셔야 합니다.다만, 지연불입 시 만기일이 이연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주말이나 공휴일은 자동이체가 어떻게 처리 되나요?
- [답변]
적금, 예금담보대출이자 등의 자동이체 일자가 주말,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출금되며, 정상 처리 시 지연일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또한, 정기예금 단리 이자는 직전 영업일에 미리 입금 됩니다.
- [질문]상속 관련 필요서류를 알려주세요.
- [답변]
상속 관련 필요서류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 필요서류
필요서류 구분 필요 서류 공통 예금주(피상속인)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 기본증명서 · 제적등본
(법원 판결 시에는 협의서, 판결서, 사망진단서 등 징구)상속인 전부내점 상속인 전원의 도장 및 실명확인증표 상속인 일부내점 미내점 상속인의 위임장, 개인인감증명서(본인발급용), 상속인 전원의 인감도장 및 실명확인증표 ▨ 상속예금 지급(명의변경) 신청서, 상속예금 지급 위임장은 당행 홈페이지▷고객센터▷서식·약관자료실에 있습니다. (상속인 전원의 성명 연서 및 날인 必)
▨ 모든 증명서(가족관계서류 및 인감증명서 등)는 3개월이내 원본으로 지참하셔야하며,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기재 되어있어야 합니다.
- [질문]타 금융기관에서 입금을 하려고 하는데 입금은행명에 NH저축은행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 [답변]
수취은행을 상호저축은행(은행코드 : 050)으로 선택하고 당행 계좌번호(062-**-**-*******) 입력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질문]적금 만기일이 지난 후에도 계속 불입할 수 있나요?
- [답변]
만기일에 모든 회차의 불입금이 납입되지 아니한 계좌로서 만기일 경과 후 계속 불입금 납입을 원하시는 경우, 계약기간 1/2이상 납입한 계좌에 한하여 계약일로부터 기산하여 당초 계약기간의 1.5배 기간 범위 내에서 불입 가능합니다.
- [질문]적금 납입이 늦어질 경우 만기일자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매월 약정일보다 지연 납입하셨을 경우, 이연일수 계산에 의해 자동만기일이 이연됩니다.
- [질문]적금 신청 중 자동이체 계좌 입력 시 에러가 납니다.
- [답변]
자동이체 계좌는 예금주 본인명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금융결제원 전산 점검 시간인 경우 신청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질문]적금(자유식) 계좌로 입금이 안됩니다.
- [답변]
적금(자유식)계좌로 입금이 안되는 경우, 다음 3가지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가입시 설정한 한도를 초과한 경우
2. 월 납입가능 한도(총 납입한도의 10%)를 초과한 경우
3. 만기1개월 전 상품 가입일 응당일이 지난 경우
위 3가지 원인이 아닌 경우 고객센터(☎1588-519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예적금 만기일이 공휴일 또는 토요휴무일인 경우, 언제 해지하면 되나요?
- [답변]
고객님들의 원활한 금융거래를 돕기 위해 예·적금 만기일이 공휴일 또는 토요휴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이나 익영업일에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약정금리 및 세제혜택은 적용되나, 선지급일수만큼 약정금리를 적용하여 계산된 이자를 차감하여 이자를 지급합니다.
- [질문]비과세 한도 조회가 안됩니다.
- [답변]
모바일 앱 이용 시 비과세 적용은 연령에 의한 비과세만 가능하고, 기타사유(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 따른 비과세 한도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실명확인증표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으로 한정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계좌개설을 중단 (일반과세로 개설된 계좌는 비과세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음으로 비과세서류제출 후 개설하셔야 합니다)후 ①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 내방 또는 ②FIC뱅크 앱 메뉴 ▷ 뱅킹관리 ▷ 비과세서류제출 한 후 영업점 등록작업을 거쳐 비과세 등록 문자 확인 후 계좌개설하셔야 비과세 적용 됩니다.
- [질문]영업점에서 개설한 계좌를 비대면에서 해지할 수 있나요?
- [답변]
인터넷뱅킹으로는 처리 불가능하나 모바일뱅킹(NH FIC Bank APP)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가능합니다.
[모바일뱅킹(NH FIC Bank APP) > 계좌관리 > 출금계좌관리(입출금계좌) or 비대면계좌관리(예적금계좌) >계좌추가] 후 해지 가능합니다..
- 대출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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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햇살론) 신청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現 직장기준 3개월 이상 재직(근로) 중이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1개사 이상의 CSS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100 이하 또는 연간근로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급여소득자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대출상품별 안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질문](햇살론) 중도상환이 가능한가요? 중도상환수수료는 몇%인가요?
- [답변]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날짜에 언제든지 중도상환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 [질문](햇살론) 중도상환시 보증료를 돌려받을 수 있나요?
- [답변]
대출 잔여기간에 해당하는 만큼의 보증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상환 후 1개월 이내 환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대표번호 : 1397)에 문의 바랍니다.
- [질문](햇살론)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나요?
- [답변]
결제일은 대출실행일로 기본 설정됩니다.
다만, 대출 약정시 고객님께서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셨다면 입력일로 결제일 지정 가능합니다.
대출거래 중 결제일 변경신청은 당행 고객센터(1566-9574, 평일 09:00~18:00)로 문의 바랍니다. - [질문]대출을 신청하면 실행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 [답변]
FIC BANK 로 신청하여 평일 17:50 까지 전자약정 완료시, 당일 입금(실행)이 가능합니다.
(단, 17:00 이후 신청하시면 익 영업일에 실행될 수 있습니다.)
공휴일에 신청하시거나 영업시간(평일 09:00~17:50)외 신청하시면, 영업시간 도래시 순차적으로 진행 됩니다. - [질문]영업점 방문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한가요?
- [답변]
NH FIC BANK 앱을 통해 통합한도조회(이용시간 00:30~23:00)를 통해 한도확인 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에서 NH저축은행 또는 FIC BANK를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질문](햇살론) 생계자금을 사용 중인데 금리 변동기준은 무엇인가요?
- [답변]
금융감독원에서 고시하는 햇살론 상한금리 이내에서 취급시기별로 정해진 금리를 적용하여 12개월마다 변동되며, 금리 변동시 고객님께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 [질문]대출 관련 정보(잔액, 실행일, 결제일 및 계좌 등)를 인터넷으로 확인가능 한가요?
- [답변]
본인명의 휴대폰에 NH FIC BANK 앱을 설치 후, 로그인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비 로그인시, 확인불가▨ 대출관련 정보에 대한 안내는 당행 고객센터(1566- 9574, 평일 09:00~18:00)로 문의 바랍니다.
- [질문](햇살론) 대출상담 모집인의 권유로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상담사 자격에 대한 확인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 [답변]
당행 홈페이지 「상호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내 대출상담사 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 상품공시실 > 이용매뉴얼 ] - [질문](햇살론) 상환조견표(스케줄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당행 고객센터(1566- 9574, 평일 09:00~18:00)로 신청 시, 발급(팩스송부) 가능합니다.
- [질문](햇살론) 부채증명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본인명의 부채증명서는 NH FIC BANK 앱을 통해 무료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 필수, 이메일로 발송되며, PC에서 출력 가능합니다.)또한, 당행 영업점 또는 가까운 저축은행 방문 시 발급가능 합니다.
▨ 당행 영업점 방문
① 선릉본점(리테일금융부), 홍익로지점, 이수역지점, 왕십리지점에 영업시간 내 방문
- 위치 상세안내는 당행 홈페이지 [은행소개 - 영업점안내] 참조
② 준비서류
- 본인 방문 : 실명확인증표 및 수수료(5천원)
- 대리인 방문 : 실명확인증표(채무자 및 위임인),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원본(채무자) 및 수수료(5천원)▨ 가까운 저축은행 방문
① NH저축은행 대출「부채증명서 원격지 발급」신청
② 발급수수료 입금 :
국민은행 839201-04-232262 (예금주:NH저축은행)
/ 입금자 발급신청 고객명 / 수수료 1만원
③ 준비서류
- 본인 방문 : 실명확인증표 및 수수료(1만원) 지참
- 대리인 방문 : 실명확인증표(채무자 및 위임인),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원본(채무자) 및 수수료(1만원) 지참 - [질문](햇살론) 금융거래확인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본인명의 금융거래확인서는 NH FIC BANK 앱을 통해 무료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 필수, 이메일로 발송되며, PC에서 출력 가능합니다.)또한, 당행 영업점 방문 또는 발급신청서 제출(핸드폰 본인인증) 시 발급 가능합니다.
▨ 당행 영업점 방문
① 선릉본점(리테일금융부), 홍익로지점, 이수역지점, 왕십리지점에 영업시간 내 방문
- 위치 상세안내는 당행 홈페이지 [은행소개 - 영업점안내] 참조
② 준비서류
- 본인 방문 : 실명확인증표 및 수수료(5천원)
- 대리인 방문 : 실명확인증표(채무자 및 위임인),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원본(채무자) 및 수수료(5천원)▨ 발급신청서 제출 (핸드폰 본인인증 가능)
- 당행 홈페이지 [고객센터 - 서식/약관자료실 - 서식자료실]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신청서(본인인증-리테일금융부용)를 작성하여 팩스(FAX, 070-7950-7497) 발송
- 발급 수수료 입금 :
국민은행 839201-04-232262(예금주:NH저축은행)
/ 입금자 - 발급신청 고객명 / 수수료 5천원 - [질문]금리인하요구권이 무엇인가요? 어떤 절차로 신청하면 되나요?
- [답변]
NH저축은행 스마트뱅킹으로 신청한 대출 이용고객 중 약정 당시와 비교해 신용상태 개선, 연소득 증가 등 일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하며,
[대출>대출관리>금리인하요구권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메뉴에서 금리인하신청가능여부 조회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중도상환수수료가 있나요?
- [답변]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날짜에 언제든지 중도상환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 [질문]대출취급수수료가 있나요?
- [답변]
대출상품에 별도의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NH햇살론의 경우 보증금액의 연2% 이내(사회적 배려대상자의 경우 연1%) 가 대출취급시 수취(차감)되어 입금됩니다.
예적금담보대출의 경우 금액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대출상품별 안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질문]대출상환 중인데, 같은 상품으로 추가한도가 가능한가요?
- [답변]
보증서발급 대출로 불가능하며,
사잇돌Ⅱ과 신용대출은 일부한도만 이용하신 경우 남은 한도범위 내에서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능여부는 FIC BANK 앱을 설치하셔서 통합한도조회 결과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햇살론과 NH직장인행복대출 동시대출이 가능할까요?
- [답변]
한도조회 후 대출한도가 나오면 가능합니다.
단 보증부 대출(NH햇살론, 사잇돌Ⅱ)이 선진행 후, 신용대출(NH직장인행복대출, NH멤버스론)은 통합한도에서 조회된 금액이 아닌 당사 규정에 의하여 일부 감액된 금액으로 진행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비대면 대출신청 중인 건이 있을 경우, 해당 대출실행 완료 후 추가 비대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질문]당일 대출이 가능한가요?
- [답변]
온라인햇살론, 사잇돌2간편은 모바일 바로대출로 17시50분 전까지 신청완료하시면 당일송금이 가능합니다.
- [질문]예적금담보대출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답변]
- 대출 금액 : 예·적금 금액의 최대 95%까지최소 10만원 이상)
- 대출 금리 : 예·적금금리 + 1.5%
- 대출 기한 : 예·적금 만기일 이내
- 대출 금액에 따른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본인의 경우만 신청 가능하며 신분증, 통장, 거래인감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모바일/인터넷뱅킹 고객은 전자금융거래 가능한 예/적금을 담보로 NH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FIC BANK앱을 통해서 대출 신청 가능합니다. - [질문]대출철회권 조건과 절차가 궁금합니다.
- [답변]
대출철회권 행사기간은 해당대출일*을 포함하여 총 15일간 행사 가능합니다.
* ①계약체결일, ②계약서류를 받은 날, ③대출금 지급일 중 나중에 발생한 날 기준 (다만, 철회권을 행사하여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앱[로그인 > 메뉴 > 대출관리 > 대출철회신청] 을 통해 철회진행 가능합니다. - [질문]상품가입을 진행하다가 중단 되었습니다. 다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답변]
<예적금 및 대출상품 가입 중 중단>
보통예금계좌 개설 후 전자금융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로그인을 하면 메인화면에 중단했던 상품의 '이어하기' 목록이 나타납니다.
<대출상품 가입 중 중단>
FIC BANK 메인화면에서 '대출 이어하기' 를 클릭 후 '휴대폰 본인인증' -> '상품 이어하기' 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뱅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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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인터넷뱅킹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고객님께서 직접 실명확인증표를 지참 후 영업점에 내점하여 보통예금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보통예금 및 인터넷뱅킹 가입은 예금주 본인만 가능합니다.
▨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고객만 이용 가능합니다.
▨ 영업점에서 가입 신청 후,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PC 접속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질문]인터넷뱅킹으로 송금할 때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인터넷뱅킹 송금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 [질문]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한 금융상품은 만기 시에 보통예금 통장으로 바로 입금 되나요?
- [답변]
바로 입금되지 않으며, 고객님께서 직접 인터넷뱅킹으로 해지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예/적금해지 → 해지계좌 전액해지 → 해지 진행 후 당행 보통예금(모계좌) 입금] - [질문]인터넷뱅킹으로 타행OTP(One Time Password)변경이 가능한가요?
- [답변]
타행 OTP변경은 가능합니다. 다만, 당행에서 OTP로 발급 받으신 경우는 실명확인증표 지참 후 내점하여 변경하셔야 합니다.
▨ 당행에서 보안카드로 발급받으신 경우는 타행 OTP변경이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만료와 동시에 OTP변경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는 영업점에 내점하시거나, NH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재등록이 가능합니다.간편비밀번호 로그인을 통하여 타기관OTP등록 후 공인인증서 등록이 가능하오니, 간편인증 서비스에 가입 후 재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해결방법을 알려주세요
- [답변]
최초 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에서 인증서를 신규 재발급 하신 후, 당행 인터넷뱅킹에서 재등록(타기관 인증서 등록)하여 이용해 주십시오.
- [질문]인터넷뱅킹 마지막 접속 후, 12개월이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답변]
인터넷뱅킹은 고객님의 정보 보호를 위해 12개월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셨을 경우, 인터넷뱅킹 이용이 정지됩니다.
▨ 인터넷뱅킹 재사용을 위해서는 당행 홈페이지 내 ‘장기미사용제한해제’ 처리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 금융서비스 → 장기미사용제한해제] - [질문]‘단말기지정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는 PC가 포맷되고 공인인증서도 만료되었습니다.
- [답변]
고객님께서 직접 실명확인증표를 지참 후 영업점에 내점하여, ‘단말기지정서비스’를 해지 한 후 거래 가능합니다.
- 비대면대출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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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비대면대출신청 진행시 서류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공공마이데이터와 스크래핑을 통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질문]비대면대출신청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나요?
- [답변]
메인 화면 내 ‘대출 한도조회’ 를 통해 본인의 대출한도와 대출상품을 확인 가능합니다.
- [질문]회원가입 없이 비대면대출을 신청할 수 있나요?
- [답변]
본인인증 절차(신분증 촬영, 본인명의 타행계좌 인증 등)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 비대면 대출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질문]비대면대출신청 진행시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나요?
- [답변]
본인명의 휴대폰,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입출금 가능한 타행계좌, 타기관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질문]비대면대출신청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통합한도조회는 00:30~23:30 이며, 비대면대출신청 이용시간은 00:30~23:30 입니다.
※ 신청일 17:50 까지 전자약정까지 완료하셔야 당일 송금이 가능합니다.
※ 주말, 공휴일에도 대출신청은 가능하나, 대출실행 및 송금은 영업일 9:00~17:50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 [질문]비대면대출을 진행하다가 중단 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앱 장애 (네트워크 오류 등)로 종료가 되는 경우는 [ 조회 > 비대면 신청현황조회 ] 메뉴를 통해 진행 상태 확인하고, 이어가기를 통해 다시 재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가기는 최소 2단계 본인정보입력이 완료된 고객에 한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 [질문]비대면대출신청 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 [답변]
비대면 대출신청은 영업점 방문없이 NH저축은행 모바일 앱(FIC BANK)을 설치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통합한도조회 00:30~23:30
- 대출신청 : 00:30~23:30
- 대출실행 : 영업일 9:00~17:50
대출상품 클릭
-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문진표 작성
1. 본인인증 (휴대폰인증 / PASS앱 인증)
- 적합성·적정성 문진표 작성
- 추가 본인인증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2. 약관동의
3. 온라인서류제출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4. 본인정보입력
5. 한도 및 금리확인
6. 대출금신청
7. 신청접수 완료
8. 신분증 촬영 및 제출
9. 타행계좌 인증
10. 전자약정
11. 대출완료 - [질문]통합한도조회를 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나요?
- [답변]
개인신용평점 영향 없으며, 고객님께 적합한 금융상품을 한번에 조회 및 제공합니다.
- [질문]통합한도조회 시 대출가능한도가 1,500만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액 대출이 가능한가요?
- [답변]
통합한도로 조회된 대출가능한도는 서류심사 전 한도금액으로, 실제 가능 대출한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대출 한도는 온라인서류제출을 통한 본심사 또는 서류송부 후 본심사를 거쳐 고객님의 신용점수가 반영 된
당행 신용평가모형에 의해 차등 적용됩니다.
- 비대면계좌개설
-
- [질문]비대면계좌개설을 위해 전자금융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나요?
- [답변]
처음 방문하신 고객께서는 전자금융서비스에 가입을 하셔야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21.07.28)
- [질문]최근에 다른 은행에서 입출금계좌를 개설했는데, NH저축은행에서 입출금계좌를 개설할 수 없나요?
- [답변]
당행 또는 타금융기관에서 20영업일 이내 입출금계좌를 개설 한 이력이 있는 경우 입출금 계좌개설이 제한됩니다. 최근 계좌개설일 다음날로부터 20영업일 이후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해외에서도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한가요?
- [답변]
해외에서도 로밍을 통해 해당 통신사(SKT, KT, LG U+, 알뜰폰사업자)의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 망이 연결되는 곳이면 비대면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 [질문]비대면계좌개설을 진행하다가 중단하였습니다. 추후에 이어서 진행이 가능한가요?
- [답변]
이어서 신청하기가 가능합니다.
[ 조회 > 비대면신청현황조회 ] 에서 진행상태를 확인하고 이어가기를 통해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이어가기는 최소 2단계 고객정보입력이 완료된 고객에 한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청일 + 4일까지 내역이 유효하며, 진행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신청내역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질문]대포통장 및 다수계좌로 인한 거래불가 메세지가 나옵니다.
- [답변]
최근 20영업일 이내에 당행 포함 금융기관에서 입출금 자유로운 예금을 개설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 입출금자유예금 개설이 20영업일 내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질문]비대면계좌개설을 위한 절차를 알려주세요.
- [답변]
비대면 계좌개설은 영업점 방문없이 NH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설치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본인인증
2. 약관동의
3. 고객정보입력
4. 신분증 촬영 및 제출
5. 계좌정보 입력, 계좌비밀번호 입력
6. 전자금융서비스 가입
7. 본인계좌인증
8. 계좌개설 완료
9. 간편번호 입력
10. 간편번호 등록 완료